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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 Drawing [00] 드로잉의 기본
2014.06.22 19:25
드로잉의 기본
(1) 기본 대상물 선택
원화의 대상은 모든 사물에서 그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 도끼나 투구, 마차 그리고 성벽 등 대상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대상을 선택할 때는 표현하고자 하는 자신의 의도에 적합한지를 우선 고려해야 한다.
(2) 지면의 중심에서 상하좌우로 안내선 작업
선택한 대상물은 형태의 크기 및 모양, 색이 각각 다르므로 중점적으로 표현할 대상이 어느 것이냐에 따라 화면의 구성 및 배치가 달라지며, 느낌도 달라질 수가 있다. 그러므로 주제와 부주제의 구분을 확실히 하고 화면의 변화와 통일, 안정감등을 고려하여 짜임새 있게 배치하여야 한다.
(3) 오브제(Object)의 화면 배치
일단 구상된 대상물의 기본 동체와 안정감, 그리고 시선의 방향을 인식하고 구도를 잡아나가야 한다. 대상물 캐릭터의 시선에 따라 공간스페이스를 잡아 지면에 배치하여야 하며, Perspective(투시법)로 캐릭터나 배경을 잡을 때나 아래쪽 부분을 많이 보이게 할 경우 또는 윗면을 많이 보이게 하는 경우 등에 따라 화면의 변화와 느낌 및 시선의 위치가 달라져 보인다.
(4) 오브제(Object)의 주요 아웃라인 잡기
뷰포인트에 따른 화면 배치는 다음 3가지 뷰포인트가 기본이며, 3D 작업에서나 2D 원화 작업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 Front View : 앞면 물체의 모습을 완성
- Top View : 윗면 물체의 모습을 완성
- Side View : 옆면 물체의 모습을 완성
(5) 오브제(Object)의 입체감 넣기
완성된 원화의 아웃라인에서 세부적으로 묘사를 한다. 물체의 원근감을 투시법에 의거하여 확실한 선으로 살려 채색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 짓는다.
(6) 완성
입체감을 주기 위하여 채색에 불필요한 선을 제거한다. 지우개로 원화 주변의 더러움을 제거하고 다시한번 최종 아웃라인을 하나의 선으로 깨끗하게 정리하여 제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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