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P) 0장. C를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 강좌를 시작하기 전에

반갑습니다. C를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의 저자 이태성 입니다.

 

그동안 대학과 게임 아카데미에서 수년간 강의를 하는 동안훌륭한 C언어 문법책은 많아도 C언어를 이용한 게임 제작에 관한 책은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그래서 고심 끝에 저는 그동안 제가 주로 대학에서 강의한 내용을 다시 정리하여 책을 출간하게 되었고 현재는 티스토리 블러그 nowcampus.tistroy.com 또는 www.nowcampus.co.kr

에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책은 현재 절판하였습니다)

  

 


  이 내용은 주로 대학에서 게임프로그래밍을 C언어로 제한하여 강의한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한 대학의 내용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보다 더 훌륭한 내용과 과정으로 이끄시는 교수님들도 계시지만 그 속에 이런 내용도 있다는 것을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책의 내용도 그렇듯이(현재는 절판 상태입니다)  각 장의 내용에 따라 단계별로 제작하여 게임 전체가 완성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전체를 보고 작은 부품들을 끼워 맞춰지는 레고블럭과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제작하게 되는 C언어 게임은 1장에서 언급하는 기본 문법만 알면 충분히 게임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경축! 아무것도 안하여 에스천사게임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 하였습니다.
어린이용이며, 설치가 필요없는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https://s1004games.com

기존의 C언어 책의 너무 많은 문법은 오히려 프로그래밍을 지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C언어 책을 다시 참고하시려면 1장에서 언급한 내용만을 찾아 보면 되며 나머지 내용은 차후에 보셔도

무관합니다.

 

이 블로그의 C를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의 목표는 C언어 문법에 한정되는 것 없이 C언어로 실제 게임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내용에 따라 차근차근 게임을 제작해 본다면모두 8개의 게임과 4개의 툴을 완성하게 됩니다.

또한 그래픽 엔진(DirectX, OpgnGL, Win32 GDI, GDI+)으로 사용하는 2D 및 3D 게임 제작과 관련되는 부분도 다루므로 

이 블러그의 내용은 단순히 C언어에 국한된 것은 아니라 더 나아가 윈도우 게임을 작성할 수 있는 기본이 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내용과 책이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 연재되는 내용은 책의 원고 전체를 올려 드리며 지면 관계상 다루지 못했던 부분까지

자유롭게 올려드립니다.

블로그가 지면과 내용의 자유를 준것 처럼 이 블로그를 보는 이에게 더 좋은 내용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nowcampus.tistory.com/entry/0%EC%9E%A5-C%EB%A5%BC-%EC%9D%B4%EC%9A%A9%ED%95%9C-%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EA%B0%95%EC%A2%8C%EB%A5%BC-%EC%8B%9C%EC%9E%91%ED%95%98%EA%B8%B0-%EC%A0%84%EC%97%90?category=65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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