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이미지를 벡터 이미지로 바꾸는 법

 

벡터 그래픽은 매우 선명한 선과 윤곽을 갖고 있기에 로고, 이미지, 혹은 간단한 일러스트 그리기에 이상적입니다. 픽셀 대신 수학적 방정식을 사용하여 그래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어떤 사이즈로도 재조정될 수 있으며, 얼마나 확대하든 선명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벡터 이미지는 그래픽 디자인, 웹디자인 그리고 상업적 마케팅에 자주 사용됩니다. 대부분 벡터 이미지의 형식은 파일이 만들어질 때 결정되지만, JPG 파일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트레이싱(tracing)하여 벡터로 만들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 중 1: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사용

  1. Convert Jpg to Vector Step 1 이미지
    1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엽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는 전문적인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으로, JPG 파일을 벡터 이미지로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없는 경우 무료 프로그램인 김프 및 잉크스케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파트를 참조하십시오.
     
  2. Convert Jpg to Vector Step 2 이미지
    2
    워크 스페이스를 “트레이싱”으로 바꾸세요.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고 “트레이싱”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 추적” 패널이 나타납니다.
     
  3. Convert Jpg to Vector Step 3 이미지
    3
    벡터로 변환할 JPG 이미지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엽니다. 상단의 파일 메뉴를 이용하거나 혹은 파일을 끌어다가 일러스트레이터 위로 떨어뜨리세요.
     
  4. Convert Jpg to Vector Step 4 이미지
    4
    일러스트레이터의 대지에 열린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이미지 추적 패널 내의 이미지 추적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5. Convert Jpg to Vector Step 5 이미지
    5
    이미지 추적 패널에서 "미리보기” 항목에 체크하십시오. 미리보기는 여러 설정을 적용하기 전에 결과를 미리 볼 수 있지만, 변경 작업에 시간이 좀 더 걸리게 됩니다.
     
  6. Convert Jpg to Vector Step 6 이미지
    6
    이미지 추적 패널에서 사전 설정을 사용해보십시오. 패널 상단에 사전 설정 버튼이 5개 있고, 펼침 메뉴에 더 많이 있습니다. 맨 윗줄에는 다음과 같은 사전 설정이 있습니다.
    • 자동 색상 - 원래의 색상을 기반으로 양식화된 색상 세트를 만듭니다.
    • 높은 색상 - 원래의 색상을 모두 재생성합니다.
    • 낮은 색상 - 원래의 색상에서 단순화된 버전을 만듭니다.
    • 회색조 - 회색 음영만으로 색을 재배치합니다.
    • 흑백 - 색을 흰색과 검은색만 남깁니다.
     
  7. Convert Jpg to Vector Step 7 이미지
    7
    색상 슬라이더를 이용해 색상을 얼마나 복잡하게 쓸 것인지 설정하세요. 이미지가 벡터화되면 사실 자연스러운 색상을 표현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색상 수를 줄일 때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평면적인 그래픽을 갖게 됩니다.
     
  8. Convert Jpg to Vector Step 8 이미지
    8
    이미지 추적 패널의 "고급" 섹션을 펼치세요. 더 세밀한 설정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9. Convert Jpg to Vector Step 9 이미지
    9
    "패스"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벡터가 그리는 경로를 원래 이미지의 픽셀을 얼마나 따라갈지 설정하세요.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밀수록 픽셀을 느슨하게 따라가고, 오른쪽으로 밀수록 가깝게 붙습니다. 느슨한 경로가 나타내는 선이 좀 더 부드러운 모양을 띱니다.
     
  10. Convert Jpg to Vector Step 10 이미지
    10
    "모퉁이"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모서리의 둥근 정도를 설정하십시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밀수록 모서리가 둥글어지면서 부드러운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11. Convert Jpg to Vector Step 11 이미지
    11
    "노이즈"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선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노이즈 슬라이더는 "노이즈"로 간주하는 픽셀 뭉치들을 이미지 추적에서 제외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선을 곧게 만들고 거친 부분을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12. Convert Jpg to Vector Step 12 이미지
    12
    만족스럽게 설정을 마쳤다면 "추적"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추적 작업을 완료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13. Convert Jpg to Vector Step 13 이미지
    13
    "확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개체가 벡터 패스로 변환되어 JPG 이미지가 벡터 그래픽으로 바뀝니다.
     
  14. Convert Jpg to Vector Step 14 이미지
    14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내보냅니다. 추적을 마치면 완성된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1]
    • 메뉴의 파일 탭을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십시오.
    • 사본을 .ai 파일 포맷으로 저장하십시오. 이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을 쉽게 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파일 형식" 메뉴에서 벡터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벡터 형식에는 SVG(웹페이지용) 및 PDF(인쇄용)도 포함됩니다.
    • PNG 또는 JPG 형식으로 저장하지 마십시오. 벡터 형식이 아닙니다.

     

     

    경축! 아무것도 안하여 에스천사게임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 하였습니다.
    어린이용이며, 설치가 필요없는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https://s1004games.com

  15. 2가지 방법 중 2:
    김프와 잉크스케이프 사용하기

    1. Convert Jpg to Vector Step 15 이미지
      1
      김프와 잉크스케이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JPG 파일에서 벡터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김프는 포토샵과 유사한 이미지 편집기이며, 잉크스케이프는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벡터 그래픽 편집기입니다. 둘 다 모든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IMP는 gimp.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OS에 따라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 실행하고 기본 설정대로 설치하세요.
      • 잉크스케이프는 inkscape.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OS에 따라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 실행하고 기본 설정대로 설치하세요.
      • 이 방법은 로고와 엠블럼 등 기본 색상만으로 구성된 간단한 이미지에 적합합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를 변환하면 거친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하고 좋은 색상을 얻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2. Convert Jpg to Vector Step 16 이미지
      2
      사각형 선택도구를 사용하여 벡터로 변환할 이미지 영역을 선택합니다. 이 선택도구로 이미지의 대략적인 윤곽선을 잡습니다. 이 영역의 색이 재설정됩니다.
       
    3. Convert Jpg to Vector Step 17 이미지
      3
      "이미지" 메뉴를 클릭하고 "선택하여 자르기" 를 선택하십시오. 이제 선택 영역만 남기고 나머지가 모두 지워집니다.
       
    4. Convert Jpg to Vector Step 18 이미지
      4
      "이미지" 메뉴를 다시 클릭하고 "자동 자르기"를 선택하세요. 선택 영역을 확실히 잘라주게 됩니다.
       
    5. Convert Jpg to Vector Step 19 이미지
      5
      파일을 내보냅니다. 이미지 자르기가 끝났으면, 이제 파일을 내보냅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내보내기"를 선택하십시오. 설정을 기본값으로 두고, 파일의 이름을 적절히 지정하여 자른 버전임을 알 수 있게 하세요.
       
    6. Convert Jpg to Vector Step 20 이미지
      6
      잉크스케이프에서 파일을 불러오십시오. 김프에서 파일을 내보낸 후 잉크스케이프에서 파일을 열면, 잉크 스케이프의 작업 공간에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7. Convert Jpg to Vector Step 21 이미지
      7
      이미지를 클릭하여 선택하십시오. 잉크스페이스에서 이미지를 추적하려면 먼저 이미지에 선택 영역을 만들어야 합니다.
       
    8. Convert Jpg to Vector Step 22 이미지
      8
      "경로"를 클릭하고 "비트맵 추적"을 선택하십시오. 그러면 비트맵 추적 창이 열립니다.
       
    9. Convert Jpg to Vector Step 23 이미지
      9
      창이 열리면 "다른 방법"을 선택한 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벡터화된 이미지가 어떻게 보일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색상'옵션을 사용하면 원본 이미지를 가장 근접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 Convert Jpg to Vector Step 24 이미지
      10
      사전 설정 항목들을 조정하세요. 대부분의 사전 설정 항목들은 조정이 가능합니다. 조정의 결과를 확인하려면, 각 설정을 변경한 후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11. Convert Jpg to Vector Step 25 이미지
      11
      결과가 만족스럽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원본 이미지가 벡터 이미지로 바뀝니다.
       
    12. Convert Jpg to Vector Step 26 이미지
      12
      "지점별 경로 추척" 도구를 사용하여 세밀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벡터 이미지에서 원하는 영역을 선택한 다음, 경로 위의 작은 사각형 점을 드래그하여 크기와 음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한 부분을 클릭하면 작은 사각형 상자가 여러 개 나타납니다. 선택한 영역의 모양을 변경하려면 이 상자를 클릭하여 드래그하십시오.[2]
       
    13. Convert Jpg to Vector Step 27 이미지
      13
      "경로 분리" 도구를 사용하여 연결되면 안 되는 지점을 분리하십시오. 이미지를 추적하면서, 원래는 연결되지 않았던 부분이 연결되었을 수 있습니다. 경로 분리 도구를 사용하면 연결 지점의 작은 사각형을 제거하여 연결된 경로를 끊을 수 있습니다.
       
    14. Convert Jpg to Vector Step 28 이미지
      14
      완료 후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저장하십시오. 만들어진 벡터 이미지가 만족스럽다면 이제 벡터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십시오.
      • "파일 형식" 메뉴에서 벡터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일반적으로 SVG(웹사이트용) 및 PDF(인쇄용)을 많이 씁니다.
      • 복사본을 잉크스페이스 SVG로 저장해두면 후에 되돌아가서 편집하기 쉽습니다.

       

      [출처] https://ko.m.wikihow.com/JPG-%EC%9D%B4%EB%AF%B8%EC%A7%80%EB%A5%BC-%EB%B2%A1%ED%84%B0-%EC%9D%B4%EB%AF%B8%EC%A7%80%EB%A1%9C-%EB%B0%94%EA%BE%B8%EB%8A%94-%EB%B2%95

 

본 웹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고 클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모두 웹사이트 서버의 유지 및 관리, 그리고 기술 콘텐츠 향상을 위해 쓰여집니다.
대표 김성준 주소 : 경기 용인 분당수지 U타워 등록번호 : 142-07-27414
통신판매업 신고 : 제2012-용인수지-0185호 출판업 신고 : 수지구청 제 123호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 김성준 sjkim70@stechstar.com
대표전화 : 010-4589-2193 [fax] 02-6280-1294 COPYRIGHT(C) stechsta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