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톤 선정 2018년 올해의 색, 울트라 바이올렛

뉴스 및 이벤트디자인

매년 팬톤 컬러 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의 색채 전문가는 디자인, 영화, 푸드, 패션, 예술,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하여 소비재, 여행, 스포츠 및 기술 분야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올해의 컬러를 선정합니다. 다수 업계의 제품 개발, 디자인 및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충분한 논의와 세심한 선별 과정을 거칩니다.

2018년을 앞두고 팬톤에서 올해의 컬러로 울트라 바이올렛(PANTONE 18-3838 Ultra Violet)을 발표했습니다.

팬톤 컬러 연구소의 이사인 리트리스 아이즈먼(Leatrice Eiseman)은 “우리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울트라 바이올렛 PANTONE 18-3838 본연의 색상은 이러한 창의적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푸른빛 바탕의 보라색이며, 우리의 지각 능력과 잠재력을 한 차원 높은 곳으로 인도한다”라면서 “신기술과 광대한 은하계에 대한 탐닉에서부터 예술적 표현과 정신 세계의 반영에 이르기까지 직관적인 울트라 바이올렛은 다가올 미래의 방향을 밝혀준다”고 말합니다.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

팬톤은 울트라 바이올렛을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색의 깊이를 더해주는 보라빛 색조로, 개성과 정신이 깃들어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 색은 우주와 미지의 신비로움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프린스(Prince),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 등의 팝 문화 아이콘이 소유했던 독창성을 표상하기도 합니다. 우리를 실험 정신으로 무장하게 하고 창의력의 경계를 넓히도록 영감을 심어줍니다.

팬톤 컬러 연구소의 부사장인 로리 프레스먼(Laurie Pressman)은 “올해의 팬톤 컬러는 디자인 업계의 동향보다 훨씬 더 큰 의미가 있다. 오늘날의 세상을 살면서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반영하는 색이다“라고 설명합니다.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

경축! 아무것도 안하여 에스천사게임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 하였습니다.
어린이용이며, 설치가 필요없는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https://s1004games.com

‘팬톤 올해의 컬러’가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광대하며 매년 발표될 때마다 부푼 기대와 설렘을 안겨줍니다. 울트라 바이올렛은 시각적인 의사소통을 본업으로 하는 우리 같은 디자이너에게 강력한 수단이 됩니다. 이 색은 현재의 사회, 문화적 기류를 상징화하고 소통하는 데 필요한 강렬한 색감을 제공해주고,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한 시점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

1억 개 이상의 비주얼 에셋을 보유한 어도비 스톡(Adobe Stock)은 올해의 컬러를 기념하는 멋진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팬톤과의 파트너 제휴를 통해 심미성과 의미 전달 측면에서 울트라 바이올렛 본연의 가치를 담고 있는 스톡 이미지 갤러리를 선별하고 있습니다. 울트라 바이올렛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 선사할 영감을 기대합니다.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

 

[출처] https://blogs.adobe.com/creativedialogue/design-ko/pantone-color-year-2018-ultra-violet/

 

본 웹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고 클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모두 웹사이트 서버의 유지 및 관리, 그리고 기술 콘텐츠 향상을 위해 쓰여집니다.
대표 김성준 주소 : 경기 용인 분당수지 U타워 등록번호 : 142-07-27414
통신판매업 신고 : 제2012-용인수지-0185호 출판업 신고 : 수지구청 제 123호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 김성준 sjkim70@stechstar.com
대표전화 : 010-4589-2193 [fax] 02-6280-1294 COPYRIGHT(C) stechsta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