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인 사람의 특징

 

 

이기심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자비와 덕이 없다. 남의 실수를 쉽게 용서하지 않는다. 권력에 아첨하지만 약자들에게 포악하다.

 

둘째, 자신의 유익과 관계가 없는 일들에 심한 무관심을 보인다.

 

셋째, 쾌락을 추구한다. 성적인 죄를 짓는 자들 중에는 자기의 유익을 구하는 사람들이 많다.

 

넷째, 항상 자기 멋대로 하려는 경향이 심하다. 자신의 뜻이 관철되지 않으면 갑자기 모든 책임을 내려놓고 도망가는 것이 그 특징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기적인 사람들은 막무가내이며 고집불통이다.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 알아보자!

 

우리들 가운데 정말 이기적으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히 그리고 객관적으로 생각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이 이 글을 읽어보고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판단이 된다면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서 극복하려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자기애가 강하다.

 

자기를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해는 최소화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들이고 그리고 더 나은 것들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것이 바로 자기애가 강한 사람의 특징이지 않을까요?

 

이해심이 부족하다

 

사람들의 마음을 그리고 사람들의 생각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한다면 이기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이기적인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는 것도 이와 같은 사실이라고 말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여러분들이 이 두 가지에 해당이 된다면 다소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이런 평가를 받는 것은 좋은 인식을 얻고 있다는 것은 아니에요. 자신을 돌아보고 그리고 반성할 부분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

 

1) 자기편한대로 해석한다. 자기가 유리한 쪽으로 믿고 이해하고 설명하고 설득하려고 노력한다.

 

2) 고마움 잘 모른다. 남에게 신세를 지고도 그 정도쯤은 어렵지 않게 해 줄 수 있잖아 ,그렇게 힘든 부탁 아니잖아 이런 표현을 자주한다.

 

3) 남을 잘 이용한다. 남을 이용하는 버릇이 몸에 베어 있고, 그렇게 어려운 일 아니잖아 하며 부탁하면서도 당당하고 불편감이 없다.

 

4) 나는 되고 너는 안된다가 많다. 같은 상황에 자기는 합리화하거나 억지핑계를 대며, 남이하면 발끈하고 화낸다.

 

5) 남의 실수를 쉽게 용서하지 않는다. 너그럽지 못한 편이며, 실수한 사람에게 못된 말이나 모질게 군다.

 

6) 쾌락을 추구하는 편이다.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게 명확하고 극적이다.

 

7) 항상 내가 옳다고 생각한다. 다름의 차이와 옳고 그름에 차이를 잘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리고 지독하게 설득하려고 노력한다.

 

8)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지 않는다. 자기의 기분 나쁨을 상대방의 전적인 잘못으로 평가하며, 그 사람이 왜 그랬을까는 깊이 생각하지 않으며 결국 그 사람 입에서 강한추궁에 궁지에 몰린 거짓말을 듣고 상황이 종료되어도 계속 속 시원하지 않다.

 

9) 자기가 하고 싶은 대화만 한다. 자기의 관심사나, 먹고 싶은 거, 가고 싶은 거에 집중하고 얘기하며, 상대방에 관심사, 먹고 싶은 거, 가고 싶은 곳에 대한 주장을 폄하하고 둘러대고, 부정하며 길게 들어주지 않고 결국 자기 뜻대로 한다.

 

10) 집요하다. 목표를 위해, 적극적이고 집요하게 노력하며, 하고자 하는 일에 욕심과 스트레스가 많다.

 

11) 자신이 한 행동을 후회하지 않는 편이다. 항상 남의 탓을 더 하는 편이라 후회하는 일도 적다.

 

12) 직설적인 말투를 사용한다. 직설적이고 자신감 있고, 단호한 말투를 잘 사용하며 상대방이 기분 나쁨을 잘 캐치하지 못하고 상대방 기분은 어떨까는 생각하지 않는 편이다.

 

13) 나는 너무 잘났다. 남의 평가하는 보편적인 기준보다 더 자기 자신을 오만하게 더 높이 평가하여, 자기칭송과 자랑을 부끄럼 없이 늘어놓는다.

 

14) 뜻대로 되지 않으면 너무 화가 난다. 자기 뜻대로 설득이 되지 않거나 일이 풀리지 않으면 주변사람들을 괴롭히고 화풀이하고 남 탓을 한다.

 

15) 남에게 폐를 끼치고 불편하지 않다. 신세를 지거나, 불편을 끼치거나, 약속을 못 지키거나 해도 미안하고 불편한 기색이 적다.

 

16)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다. 자기주장이 강하고 상대방보다 말을 더 많이 하려고 항상 하며, 자기입장에 대한 강한 어필을 하며, 억울하다거나 피해를 입은 것처럼 난리를 친다.

 

17) 싫은 일은 잘 못하는 편이다. 참지 못하는 성격이며, 싫어도 해야 하는 일들에 유난히 스트레스가 많고, 민감하며, 잘 극복하지 못하고 크게 화내거나 남 탓을 한다.

 

18) 다혈질적인 편이다. 호불호가 분명한 편이고, 감정을 잘 숨기지 못하는 편이고, 경솔한 말실수도 잦은 편이며, 사람의 빈 정을 잘 사게 하는 편이다.

 

19) 남의물건을 자기 것처럼 사용한다. 남의 물건을 사용하는 걸 고마워하는 맘이 적고, 불편해하지 않으며, 그쯤이야 한다.

 

20) 대화가 어려운 사람을 폄하한다. 대화가 어려운 사람들을 심하게 깎아내리고 폄하한다. 문제는 그런 사람이 주변에 많다는데 있다.

 

21) 상대방에게 복종이나 추종을 끊임없이 요구한다. 항상 내가 옳았다거나, 내가 하란대로 하면 돼, 내가 너 보다 똑똑하고 잘났으니 무조건 내가 하란대로 해 라고 강요한다.

 

22) 거만한 태도를 지니고 있다. 싸가지 없다. 버릇없다. 재수 없다는 평을 듣는 편이고 사람들이 기분나빠하는 분위기를 잘 캐치하지 못하거나 신경 쓰지 아니 한다.

 

23) 손해보고는 못살아. 손해 보는 일에 아주 민감하고 신경질적이고 심하게 분노를 폭발시킨다.

 

24) "척"쟁이. 나는 똑똑하고, 나는 옷도 잘 입고, 나는 인간성이 훌륭하고, 또 있는 척하며, 이성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생가하며, 나만 고생하는 것처럼 표현하고 나만큼 누구도 못한다고 자만한다.

경축! 아무것도 안하여 에스천사게임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 하였습니다.
어린이용이며, 설치가 필요없는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https://s1004games.com

 

25) 비판의식이 강하다. 남을 비판하는 거침이 없고 단호하며 비판 강도가 상황에 따라 일관성이 없거나 너무 지나치게 심하게 표현한다.

 

26) 불만이 많고 잘 투덜거린다. 항상 대우받지 못한다고, 자기를 너무 무시한다고, 나만 왜 맨날 양보하느냐고, 내가 제일 고생한다고 투덜거린다.

 

27) 남의 기분에 관심이 없다. 남의 기분이나 하고 싶은 일들에 배려와 관심이 적고, 자기하고 싶은 대로 상대방을 조정하려 애쓰며, 그것에 정당성을 강하게 어필하고 자기하고 싶은 대로 유도한다.

 

28) 허영스런 편이다. 자기 자신을 너무 소중하다 생각하며, 치장과 사치품, 자동차, 비싼 옷 등에 관심이 많다.

 

29) 허세스럽다. 표현을 과하게 할 때가 많고 남의 감정에는 둔감하나, 자기 자신을 포장하는 일이나 허세를 떨 때는 주변의식을 한다.

 

30) 충고는 NO. 남의 충고를 좀처럼 달갑거나 고맙게 받아들이지 못하며, 충고한 사람에 대해 폄하하거나 공격한다.

 

31) 잘못을 인정하지 못한다. 좀처럼 잘못을 잘 인정하지 못하는 편이고, 잘못한 이유를 장황하게 늘어놓고 억지로 인정받으려 애쓰며, 잘못을 인정해놓고도 다시 따지며, 억울해하거나 짜증을 부린다.

 

32) 나 아니면 안 돼! 나 아니면 누가하겠어. 나나 되니까 한다. 나나 되니까 참는다, 기타 등등 자신을 평가한다. 문제는 남들의 평가는 다르다는 것.

 

33) 거짓말쟁이 양산. 집요하게 자기신념이나 주장을 강요해서 상대방을 질리게 만들고 맘에도 없는 거짓말로 맞장구를 치게 만든다.

 

34) 너는 너무 못났다. 자신을 칭송하는 대는 후하면서 남의단점을 크게 부각하고 폄하하며, 자기의 단점을 둘러대고 정당화한다.

 

35) 좋은 사람, 나쁜 사람. 사람을 수시로 자기 잣대로 평가하려 들며, 평가가 일관성이 없고, 조석으로 바뀌고 사람 흉을 많이 본다.

 

36) 좋은 일, 나쁜 일. 좋은 일은 자기 때문이고, 나쁜 일은 너 때문이라고 한다.

 

37) 상대방의 오랜 습관을 기억하지 못한다.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는 성격이라 상대방이 오랜 습관을 (좋아하는 음식, 영화, 장소, 음악 등등) 잘 파악하지 못한다.

 

38) 나는 대접받을 만해. 자기는 대접받아 마땅하다고 자부하며, 상대방의 희생이나 배려를 고마워하는 법이 없고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39) 우습게보지 마! 남이 자기를 우습게 본다거나 무시한 거라는 생각을 자주하며, 정작 자신은 남에게 못되고 독한소리를 서슴없이 한다.

 

40) 인정하지 않는다. 자기가 한 행동, 자기가 뱉은 말을 안했다고 우기고 쉽게 부정하며, 그런 말을 하는 상대방을 오히려 폄하하고 공격한다.

 

41) 만족하지 못한다. 무엇이든 끊임없이 더 갈망하며, 만족을 모르고, 더 좋은 물건을 사려하고, 더 대우받고자하며, 더 더 더를 요구한다.

 

42) 계산적이다. 항상 손해와 이득을 따지는 일이 잦으며, 민감하고 조바심 낸다.

 

43) 할 만큼 했어! 항상 자기가 손해 봤고, 양보했으며, 참았다고 주장한다.

 

44) 진정한 사랑. 진정한 사랑을 하기 어렵다. 이런 부당함을 다 감당해줄 바보가 드물기 때문에...

 

45) 누구든 이기심은 있다. 그러나 그 강도가 얼마큼이냐가 관건임. 예를 들어 화낸다VS심하게 화낸다, 싫어한다VS폭발한다, 망설인다VS서슴없다.

 

* 이런 사람 주변에 있다면, 너무 상처받지 마시고 조심하세요.

 

* 그리고 이기적인 사람을 상대하는 방법 조언 바랍니다.

 

 

이기적인 사람은

 

1.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자기가 다 옳은 줄 안다.

2.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은 자기밖에 생각할 줄 모른다.

3.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항상 자신의 관점에서 바라본다.

4.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은 자기 자신만의 이익만을 생각한다.

5.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절대 남을 배려하지 않는다.

6.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은 동정심이나 정이 없다.

7.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8.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은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

9.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직설적인 말투를 사용한다.

10.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은 아부나 가식은 필요한 거라고 생각한다.

11.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자기만 잘나 보인다.

12.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은 자기 뜻대로 되지 않으면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낸다.

13.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자기가 남에게 해로운 짓을 해도 찔리지 않는다.

14.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은 배려나 양보는 눈곱만큼도 없다.

15. 이기적인 사람의 공통점은 자기중심적으로 살아간다.

 

이기적인 사람으로 살아가지는 말아야겠습니다. 시기와 질투가 강한 이기적인 사람들은 온 세상이 자기를 중심으로 돌아가거나 자기만을 위하여 돌아가는 것처럼 행동한다. 그러나 이런 사람들의 관심은 정작 늘 타인을 향해 있다.

 

타인이 가진 것을 보면서 자신의 욕구를 충족하려 들고, 타인에게 자기 것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타인을 관찰하느라 자기 에너지를 고갈한다. 당연히 이런 사람들에게 남의 시선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내가 어떻게 느끼느냐보다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본 웹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고 클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모두 웹사이트 서버의 유지 및 관리, 그리고 기술 콘텐츠 향상을 위해 쓰여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10 [비지니스 경영] 또라이에게 맞서는 잘못된 사례 <참아주는 건 그만하겠습니다> file 졸리운_곰 2022.10.27 2
609 [비지니스 경영] 일을 어렵게 만드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 또라이 질량보존의 법칙, 또라이는 어디에나 존재하며, 또라이가 없다면 당신이 또라이입니다. file 졸리운_곰 2022.10.26 2
608 [사회포인트] 자신의 내면에 있는 악마의 유혹에 빠지지 말라 file 졸리운_곰 2022.10.25 2
» [사회포인트] 이기적인 사람의 특징 졸리운_곰 2022.10.25 137
606 [비지니스 경영 [매경 MBA] '호감가는 바보'가 '유능한 또라이'보다 낫다 file 졸리운_곰 2022.10.23 10
605 [비지니스 경영] 또라이 기질은 전염된다, 나쁜 리더십을 제거하라 file 졸리운_곰 2022.10.23 1
604 [비지니스경영] 왜 또라이 같은 리더가 잘 나갈까? 졸리운_곰 2022.10.22 4
603 [TV/언론] <멍청함>에도 정도가 있다. file 졸리운_곰 2022.10.20 2
602 [산업] 근로자 파업보다 무섭다는 자본가의 ‘소리 없는 파업’ file 졸리운_곰 2022.10.17 6
601 [시회포인트] ‘선택장애’ 심한 당신… ‘37%법칙’ 기억하세요 file 졸리운_곰 2022.10.09 6
600 [IT혁신디바이스/소프트웨어] 아이디어만으로 특허를 받을 수 있나요? 졸리운_곰 2022.10.08 3
599 [IT혁신디바이스/소프트웨어] 컴퓨터프로그램도 특허로 등록 할 수 있습니까? 졸리운_곰 2022.10.08 3
598 [사회포인트] 사귀면 안되는 나쁜 사람 10가지 타입과 특징 file 졸리운_곰 2022.09.24 8
597 [profit] 돈의 역설… 일본서 연봉 꼴찌 이 도시, 행복도는 1위였다 [왕개미연구소] file 졸리운_곰 2022.09.23 8
596 [IT] 개발자에게 물어봤습니다: ①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 file 졸리운_곰 2022.09.22 6
595 [TV/언론] 우리 애 노는 메타버스, 성범죄 이정도? 네이버·구글·메타 협업 file 졸리운_곰 2022.09.15 12
594 [산업] 코딩이 그렇게 만만합니까? 졸리운_곰 2022.09.12 10
593 [비지니스 경영]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이해하기 file 졸리운_곰 2022.09.09 5
592 [비지니스 경영]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 file 졸리운_곰 2022.09.09 6
591 [비지니스 경영]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란? file 졸리운_곰 2022.09.09 5
대표 김성준 주소 : 경기 용인 분당수지 U타워 등록번호 : 142-07-27414
통신판매업 신고 : 제2012-용인수지-0185호 출판업 신고 : 수지구청 제 123호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 김성준 sjkim70@stechstar.com
대표전화 : 010-4589-2193 [fax] 02-6280-1294 COPYRIGHT(C) stechstar.com ALL RIGHTS RESERVED